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피부 트러블이 없는 알로에 제품으로 동안피부 가자!

.......................\
피부 트러블이 없는
알로에 제품으로 동안피부 가자!

여드름은 청소년의 것이 아니었다. 전에는 청소년기의 상징으로 얼굴에 여드름이 난다고 많이들 생각했다. 물론 그것이 틀린 생각은 아니었으나, 최근에는 스트레스성으로 인한 20~30대에 얼굴 트러블이 많이 생겨서 피부과를 찾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다. 본인만 해도 벌써 20대 후반인데 하루만 밤을 세우거나하면 바로 쏙쏙 올라와버리는 여드름! 오늘은 피부 진정과 피부 트러블이 가장 적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 '알로에'를 통해서 지친 얼굴 피부를 달래주려고 한다.


이녀석은 더페이샵에서 7천원도 안되는 돈에 팔리는 모이스쳐 젤이다. 주성분은 알로에로 이루어졌다. 알로에는 백합과에 속하는 식물로써 아프리카가 주 서식이지이다. 세균이나 곰팡이에 대한 살균력을 가지고 있고 독소를 중화하는 성분이나 항암성분도 가지고 있어서 각광받는 식물이다. 뭐 요즘에는 피로회복이나 숙취해소, 변비에도 쓰인다니 약 같아 보이기도 한다.

'알로에 프레쉬 슈퍼 모이스쳐 젤' ... 요즘 화장품 이름은 변신로봇 이름도 아니고 너무 복잡한 느낌이 있다. 아무튼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알로에 성분에 바르면 시원한 느낌을 가지고 있고, 정말 슈퍼한지는 모르겠으나 수분느낌이 가득한 젤임은 사실이다.

몇일 자기전에 바르고 잔 결과, 아침에 일어나니 수분 크림보다 더욱 촉촉한 느낌의 피부를 발견하게 되었다. 물론 젤이어서 약간 끈적이는 느낌에 본인은 좀 싫긴 하지만, 아무래도 젤이기도 하고 알로에가 약간 끈덕거리는 느낌이 있어서 제품이 그런 것은 아닐까 생각을 한다.

본인은 BB크림을 사용하고 있기에 자기전에는 꼭 클렌징 오일이나, 클렌징 크림으로 1차 세안을 한 뒤, 기본적인 클렌징폼으로 2차세안을 한다. 2중세안을 꼭 하는데 자기전에는 가능하면 기초에 수분크림을 바르고 자는 편이다. 최근 몇일간 알로에 젤 제품을 사용해보니 이건 뭐 너무 효과가 좋아서 만족하면서 잠에들곤 한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지친 피부를 이런 제품으로 달래주기만 해도 그 다음날 얼굴 빛이 달라진 것을 발견한다. 특히 BB같은 것을 바르면 더욱 화사한톤이 되어있어서 놀란다. 에는 2중세안을 하는 것으로도 귀찮아 간단하게 기초만 하고 잤는데 요즘에는 이런 효과때문에 꼭 하나씩 더 바르는 정성을 쏟곤 한다.

비록 끈적거리는 초반 느낌이 싫어서 어떤 경우에 기피될 수 있지만 수면팩을 한다는 생각으로 바르고 자면 그 다음에 생각지 못한 피부진정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올포스트 칼럼니스트(문화) '연결고리'

<위 글의 저작권은 '연결고리'에게 있으며 무단전재재배포법적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